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우리은행 주택청약저축 자동이체 금액 변경하기

by Hanmogeum 2021. 2. 1.

올해 연말정산을 하면서 내가 정말 공제 받는게 얼마 없구나 생각이 들었다.

1인 가구이다 보니 공제 받는게 별로 없다. ㅎ ㅏ..

할 수 있는 거라곤 주택청약, 신카/체카, 월세액...

이렇다 보니 뱉어내는 금액도 꽤나 컸다.. 매년 연말정산이 달갑지만은 않은...

그래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공제 항목에서 최대 금액까지 설정하자는 생각이 들었다.

주택청약도 매달 10만원을 납입하고 있었는데 연 최대 240만원까지 공제 가능한 금액으로 월 20만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진즉 했어야 됐는데..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쨌든 난 우리은행에 주택청약저축을 개설하였고 우리 WON 뱅킹 어플을 통해서 주택청약저축 자동이체 납입금액 변경을 해보자.

우리WON뱅킹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뜨는 첫 화면이다.

여기서 하단 우측의 전체메뉴를 클릭한다.

이체/출금에서 이체관리 > 자동이체 관리를 클릭한다.

조회를 클릭하면, 내가 설정해 놓은 자동이체 목록들을 볼 수 있다.

나의 경우 매월 25일 10만원이 자동이체 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클릭한다.

그럼 위의 첫번째 사진처럼 나오는데 자동이체 해지를 클릭해준다.

그리고 해지정보에 대해 다시 한 번 묻고 해지하기-확인을 해주면, 현재 1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는 주택청약저축에 대한 자동이체가 해지가 된다.

우리은행 어플에서 자동이체에 대한 금액만 변경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해당 설정은 없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자동이체 항목을 삭제 해주고 다시 내가 변경하려는 금액을 자동이체를 설정해주어야 한다.

그럼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서 전체메뉴 > 이체/출금 > 자동이체 등록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우리은행 출금계좌 > 약관동의를 통해 다음을 클릭한다.

약관 동의를 하면 이제 자동이체 항목을 등록해주면 된다.

출금계좌번호는 기존에 설정해놓은 계좌번호로 설정해주고, 입금은행은 나의 주택청약저축 계좌번호를 설정해주면 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변경하려는 이체 금액을 설정해주면 된다!!

그리고 다음 > 자동이체등록에 대한 확인 등록하기 > 등록완료 확인을 누르면 완료된다!!


요즘은 은행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설정들이 많이 있다.

은행으로 가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이러한 것들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겠다.

물론 내가 해야 하는 귀찮음도 조금 있지만, 은행까지 가서 번호표 뽑고 대기시간 기다리고 하는 것 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내가 설정한 것이 조금 불안하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한 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